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지식/건강정보

옻 효능 놀랍습니다

by 팩트맨 2018. 6. 6.

옻은 닭과 함께 옻닭으로 자주 먹는 식품입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건칠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간혹 중독 증세를 보이기도 하는데요. 피부에 두드러기가 생기거나 가려운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흔한 증상인데, 한 번 중독(알레르기) 반응을 보인 사람들은 몸에 맞지 않는 것이어서 먹지 않아야 합니다. 이미 몸에서는 항원, 항체 반응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 반응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보약이 됩니다. 과연 보약이라는 호칭이 어울리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옻 효능 정리해 보았습니다.


닭 백숙


1. 옻은 몸에 있는 뭉친 피(어혈)을 풀어주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서 손발이 차가운 사람에게 좋습니다. 소음인에게 효과가 좋은 음식입니다. 몸의 혈액이 원활하게 퍼지고 순환 기능이 잘 돌아가도록 촉진하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2. 옻은 몸 안에서 살균 작용을 합니다. 실제로 몸의 장기에 작용하여 장기 안에서 번식하는 세균들을 살균하고 청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살균을 함으로써 몸 내부에 있는 상처들의 치료를 빠르게 돕습니다. 음식으로 이해 몸에 균이 들어와서 배탈이 난 사람들에게도 좋습니다. 결과적으로 장기를 깨끗하게 하고 회복을 시키는 것입니다.


남성


3. 양기를 보충해줍니다. 옻은 부추와 비슷할 정도로 양기가 강한 음식입니다. 그래서 배가 차갑거나 소화력이 약한 사람, 남성들에게 기력 보충으로 알맞습니다. 


4. 최근 연구에서 항암 효과가 매우 좋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는 우르시올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서인데요. 우르시올은 옻 중독(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이지만, 아주 강력한 항암 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밝혀졌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좋은 성분으로 작용하는 것입니다. 천연 항암제라 불릴 만 합니다.


여성


5. 생리통이 심하거나 월경이 멈춘 여성에게도 좋습니다. 이는 옻의 따뜻한 성질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배를 따뜻하게 보온하고 통증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뼈를 튼튼하게 합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생기는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관절염이 있는 사람이나 골 밀도가 낮고 뼈 속이 약한 사람의 뼈를 채워줍니다. 골절 등의 외상을 입었을 때에도 먹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기침


7. 옻은 기관지 질환에도 좋습니다. 평상시 가래가 많이 차는 것을 예방하고 기침을 없애는 효능이 있으며, 열을 내리고 면역 기능의 회복을 촉진합니다.


크게 일곱 가지로 분류하여 옻 효능들을 알려드렸습니다. 효과가 많이 있는 만큼 부작용도 꼭 주의해서 섭취하시기를 바랍니다. 피부에 닿게 해서는 안되며, 먹을 때는 꼭 다른 식품(닭, 오리 등)과 함께 끓여서 먹어야 합니다. 또한 한 번에 많은 양을 먹는 것은 금물입니다. 



몸에 열이 많아서 답답한 사람들은 아주 소량만 먹는 것이 좋으며, 면역 반응이 있는 사람들은 피해야 하겠습니다. 아무리 효능이 깊어도 잘 맞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