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지식/건강정보

잉어즙효능 알고있나요

by 팩트맨 2018. 3. 27.

잉어즙효능


잉어 여러마리


붕어와 잉어, 맛이 없는 물고기라고 불리지만 몸에 좋기로 유명하죠. (잘 요리해서 먹으면 맛도 괜챃습니다.) 오늘은 그야말로 건강식품인 잉어즙효능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뇨작용 효과가 있다. 

이뇨작용효과가 아주 뛰어나기 때문에, 소변을 제대로 못보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다양하고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있는 덕분이지요.


● 풍부한 단백질을 바탕으로 몸의 기력을 회복시킨다.

잉어는 고단백 중에서도 자연적인 초 고단백 물고기입니다. 때문에 몸이 허하고, 체력이 부족한 수험생들이나, 임산부, 어린이의 성장발육에 효과적입니다.


숨쉬는 물고기


● 정력 증강, 여성의 성호르몬, 임산부에게 좋다.

잉어즙은 히스티딘,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남성의 정자의 생성을 늘려주고, 건강하게 해줍니다. 정력에 좋은 것이지요. 여성의 경우에도 성호르몬을 자극하여 산후 부종을 없애주고, 젖 분비를 촉진 시켜줍니다. 또한 출산 후에 붓기를 빼주는 건강식품으로 유명합니다. 




● 고혈압과 당뇨환자에게 좋다.

좋은 영양소가 많을 뿐 아니라, 체내의 혈을 풀어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기 때문에 몸의 혈액순환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혈관이 좁고 약하거나, 콜레스테롤이 많이 끼어있는 고혈압환자에게 좋습니다. 당뇨병 등 각종 성인병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마리 물고기


● 뼈 건강에 좋습니다.

잉어즙에는 칼슘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더구나 즙으로 먹게되면 뼈까지 우려지기 때문에 칼슘의 양이 훨씬 풍부해집니다. 고로, 골다공증이나 성장기 발육, 치아건강에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 몸의 전반적인 면역력을 증강시킨다.

풍부한 단백질, 비타민 B군, 아미노산 등 다양한 미네랄이 많기에 일반적인 잔병들을 막는데 효과적입니다.



이 외에도 잉어즙효능은 많습니다. 위에서 말한 것들과 연관지어보면 됩니다. 혈액순환, 이뇨작용 향상, 고단백, 미네랄 등이 효능의 근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