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차에 따라서 배꼽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고, 떄를 제거해서 냄새를 없애려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잘못 파면 좋지 않지만, 무턱대고 손톱으로 긁지 않는 이상, 괜찮습니다. 어쨌든 이 곳도 씻어주고 청결하게 해주어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배꼽에서 냄새 나는 원인과 때 제거
신체 구조상 안쪽에 들어가 있는 이 부분, 각질이 잘 끼는 구조이고, 또한 잘 손이 가는 부위가 아니기 때문에 청결을 유지하기가 힘들게 느껴지기도 하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손톱이나, 심지어는 귀이개로 때를 떼어내려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잘못해서 살을 건드리면 좋지 않습니다. 여담이지만, 함부로 파다가 기절한 사람도 있습니다. 손톱 등으로 인해서 상처가 나지 않게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냄새의 원인은 '때' 때문이 맞습니다. 부위 특성상 쌓이고 쌓여서 생기게 되고 세균, 박테리아가 번식을 하기 쉽기 때문에 악취가 나게 되거나 염증 등이 생길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청결하게 관리하지 않고 그대로 두면 악취가 계속 나고, 간지럽고 가렵게 됩니다. 민감한 부위이기도 하고 몸의 중심이기 때문에 함부로 건들면 좋지 않지만, 청소는 필요합니다. 그럼 배꼽때 냄새 없애는 팁들을 보겠습니다.
때가 커서 잡기 쉬운 경우에는, 핀셋을 깨끗히 소독해서 조심히 살을 자극하지 않게 집어서 살살 없애줍니다. 세게 떼어내려 하면 피부에 상처가 잘 나므로 살살 떼어내 줍니다.
작거나, 뭉쳐있지 않고 각질처럼 퍼진 경우에는, 면봉을 이용하면 됩니다. 면봉에 물을 묻혀서, 살살 문질러서 조금씩 깨끗하게 해주는 것 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목욕탕에서 따뜻한 물에 몸을 20분 정도 불리고 면봉이나 부드러운 수건 타올로 살살 문질러 각질을 없애는 겁니다.
자연적인 방법은 매일 샤워를 하면서 신경을 써주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손이 안가는 부위인 점을 생각해서, 바디워시를 이용할때 부드럽게 한 번씩 닦아 주어야 합니다. 이렇게만 해도 따로 손을 댈 일이 거의 없습니다.
배꼽에서 냄새나는 원인과 때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