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지식/생활정보

잉크 지우는법 best (옷, 손)

by 팩트맨 2017. 11. 6.

초등학교 때 말고는 연필을 쓰는 경우가 별로 없죠? 대부분 직장에서도 볼펜을 사용하고 일상 생활에서도 볼펜 입니다. 그런데 만년필, 펜, 프린터 등등 사용을 하다보면 새어나온 잉크가 손에 묻거나, 옷에 닿거나 하는 일이 빈번합니다. 그런고로 우리는 잉크 지우는법을 알아두도록 합시다.


잉크 지우는법


손.


일반적인 손에 묻은 경우에는 당연히 화장실로 가서 비눗물로 손을 계속 씻어주는게 당연합니다. 양에 따라서 잘 씻기지 않을 수도 있지만, 결국 씻겨 내려가기는 하니까요. 

 

 

하지만 만약 손에 많은 양의 잉크자국이 생겼다면, 하룻동안 잘 지워지지 않겠죠? 그럴 경우에는 간단하고 안전한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바로 알코올(에탄올)을 발라서 문질러 주는 것입니다. 알콜이 없다면, x주로 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주의 점은, 알콜 특성 때문에 살이 틀 수가 있으니, 다 지우고 나면 건조하지 않게 보습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두번째는 베이비 오일을 발라서 문지르는 것입니다. (그냥 몸에 바르는 오일이면 효과가 다 비슷합니다.) 오일 성분이 잉크를 분해 시켜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바르고 잘 문질러서 씻고 헹궈주면 간단하게 제거 할 수가 있습니다. 





옷.


옷의 경우를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오일은 옷에 적용해도 좋은 방법 입니다.)


다라, 통에다가 우유를 부은 다음 옷을 넣고 6시간정도 둡니다. 혹시나 우유가 중간에 상하지는 않도록 해야하니, 자기전에 그냥 우유에 담가놓고 주무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물로 한번 헹구어 주고, 다른 세탁물과 같이 그냥 세탁 하면 됩니다. 우유에 담가 놓기만 하는것으로 다 지워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담가놓고 꺼내서 세탁을 하게 되면 지워집니다.

 

 

아직 잉크가 묻은지 그리 많이 되지 않았다면, 물을 적신다음 소금을 살짝 뿌려두고 문지르면 좋다고 합니다. 다만, 혹시나 재질이 망가지지는 않도록 주의해서 살짝 씻어주고 문질러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매니큐어 제거제를 발라주는 것이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확실 합니다. 대부분의 잉크들을 물과 비누에 지워집니다.(수성 이기 때문에) 하지만, 지워지지 않는것들은 유성인 경우가 많은데, 매니큐어 제거제를 발라주면 말끔히 지워집니다. 다만 아세톤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에 닿거나 옷에 사용하고 나면 꼭 물과 비누로 잘 씻어야 합니다.



토너, 볼펜 잉크 지우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