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지식/생활정보

목 주름 관리법 꼭 알아두자

by 팩트맨 2017. 10. 5.

문명이 계속 발전을 해도 망하지 않는 사업 분야 2가지가, 미용 그리고 건강이라고 하죠? 사람이라면 누구나 '미'를 추구하는 욕망이 있기에, 본인도 이 글을 쓰려고 돌아왔습니다. 근데 .. 이글이 생활정보 글에 맞는지 모르겠네요. 패션뷰티인가요? 제 생각으로는 요즘에는 '뷰티' 또한 알고있어야 할 일상생활 정보가 되어버렸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생활정보로 정했습니다.

나이를 들어가면서, 특히 이마, 팔자, 목 등의 주름은 나이대를 구분?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오늘 특히 목 주름 관리법을 쓰는 이유가 있기는 합니다. 이마, 팔자에 생기는 진짜 이유는 저는 알고있거든요.(진짜!) 나이를 먹는다고 생기는게 나이가 들어가면서 어떤 원인에 의해 생깁니다. 아 내가 무슨 소리를 하는거지.. 아무튼 진짭니다.ㅎㅎ 여하튼 오늘 포스팅을 볼까요?

 

 

 

 

 

목 주름 관리법

 

 

 

 

 

 

 

 

생기는 이유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보편적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것은 바로 '노화' 입니다. 물론 실제로로 젊은층에서는 목 주름이 티나게 나타나는 경우는 드물죠. 있다고 해도 칙칙하게 티가 나지 않고 윤기있는 '태'가 남아있어서 티가 안남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진행되면, 점점 선이 깊어집니다.

 

 

물론 노화는 비중있는 한가지 일 뿐입니다. 여기에 다른것들이 겹치면 더 심하게 생깁니다.

수분부족으로 인한 피부 건조, 장시간 자외선 노출(그래서 선크림 꼭 쓰라고 하죠 요즘은),음주, 흡연, 피로로 인한 피부 윤기와 탄력성 저하. 이 정도가 또 다른 큰 요인입니다. 보통 몇 개씩 겹치는 경우가 많죠?

 

목주름이 생기는 이유로서 물리적인 요인도 있습니다. 가령, 높은베개를 사용한다거나, 누워서 고개를 자주 들고 있는다던지, 이런 행동을 장시간 동안 하게되면 접히는 부분이 깊어져서, 생길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위에 있는 원인들을 먼저 조심하는게 좋겠네요. 젊다고 방심하면 안되겠죠? 쌓이고 쌓여서 나중에 나타나게 됩니다.

 

 

 

★목 주름 관리 법

 

 

원인들을 살펴보았으니 없애는 방법들도 알아보아야 겠습니다.

 

 

 

◆간단하게 운동 하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근육량이 감소 하는 것도, 피부 표면의 색이나 윤기에 영향을 미칩니다. 근육이 줄어들면서 겉의 피부가 흐물흐물해지는건 당연하겠죠? 특정 부위를 계속 운동해주면서 근육을 만들어 주면 그 부위는 주름이 잘 생기지 않습니다.  코어 운동이나 안면근육 운동으로 목 부위를 운동하는 것은 중요한 목 주름 관리법 입니다. 

 

 

◆수분 섭취를 의식적으로 하자.

 

기본적으로 수분섭취를 많이해도 보통 하루 권장량에 못 미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물을 마심으로서 갈증 뿐만 아니라 우리가 활동하는 동안 필요한 곳곳으로 보내지기 때문에, 충분한 섭취가 있어야 좋습니다. 그래야 어떠한 효과라도 낼 수 준비가 마련이 됩니다.

 

또한, 보통 얼굴에는 로션 등 화장품을 자주자주 발라주지만, 목은 간과하는 경우가 많죠. 안티에이징 크림이나, 화장품을 구석구석 발라주면서 꾸준히 지내다 보면, 어느덧 나아져 있는 본인을 발견하게 된다고 하네요.

 

(저야 뭐 남자는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라고 생각해서 발라본 적은 없습니다.)

 

 

 

 

 

 

 

◆불필요한 자세들을 만들지 말자.

 

위에서 제가 지적한 부분입니다. 높은 베개를 사용해서 목을 앞으로 구부러 뜨리게 되는 자세의 경우는 정말 안 좋습니다. 같은 부분이 계속 접히니 선이 더 선명해 지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걷거나 앉아 있을떄고 시선이 앞을 향하고 굽히지 않게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걷고 있을때도 땅만 보고 걷게 되면 분명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주름이 더 금방 집니다.

 

 

과식을 하거나 식후에 바로 잠들지 말자.

 

라면을 먹고 자면 얼굴 붓는것 다들 알고계시죠?

얼굴 밑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리고 그게 조금씩 쌓이면, 나중에 효과를 발휘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금방 붓기가 빠졌는데 점점 회복속도가 느려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더구나, 안면,목 부위는 붓기가 쉽게 없어지지 않게 되는 경우가 많기에 꼭 실천해야 합니다. 살이 많으면 주름도 많아지기 쉽습니다. 더구나 그 살이 탱탱한 것이 아니라, 안좋은 것으로부터 온것이라면요.

 

 

 

오늘은 목 주름 관리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