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지식/건강정보

천엽 효능 알고 드시죠

by 팩트맨 2018. 5. 24.

천엽(처녑)은 주로 전으로 부쳐서 먹거나 국에 넣어서 다른 채소들과 함께 먹습니다. 소는 버릴 것이 하나도 없다는 말을 증명하듯, 천엽은 효능이 좋은 소의 위장입니다. 다른 내장들 보다도 칼로리가 낮은 편에 속하기에 조금 더 걱정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처녑

YipAlberto/ccsa

주름이 오돌토돌하기 때문에 먹기 전에는 꼭 물에 깨끗히 씻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천엽 효능 은 어떠한 것이 있을까요.



1.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몸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미네랄과 니아신이 들어있습니다.



2. 피부를 탄력있게 합니다.

천엽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능이 있어, 미용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피부좋은 여자


3. 몸의 점막과 점액을 보호합니다. 

천엽 효능 은 몸 내부의 점막질을 보호하는 효능이있습니다. 이로인해 점액의 과다분비와 형성을 막아 분비물의 형성을 줄여줍니다.


4. 면역력을 길러줍니다.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각종 염증 질환이나 감기 등에 좋습니다. 흡수도 빨라서 피로회복에도 효과가 큽니다.



5. 혈관건강에 좋습니다.

혈관에 끼어있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고, 혈관벽 손상을 막아주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혈압체크


6. 심한 빈혈 증상 제거.

천엽은 철분함량이 높아서 빈혈증상을 없애는데 좋으며,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C가 철분의 흡수를 도와서 더 빠르게 작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7.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몸에 있는 나트륨의 배출을 촉진˙조절하여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좋은 음식입니다. 


눈 감은 여자


8. 눈 건강에 좋습니다.

비타민A가 소량 들어있어서 눈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눈이 건조한 사람들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9. 원기 회복을 하는데 좋습니다.

단백질, 칼슘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천엽은 열량도 낮고 콜레스테롤도 적기 때문에, 높은 효율을 가져다 주고 빠른 기력 회복을 도와줍니다.



천엽 효능 9가지를 나누어서 살펴보았습니다. 내장기관이라서 몸에 안좋을 것이라는 생각도 있는데, 이는 보통 소장이나 대장(곱창류)를 지칭하는 것이지, 간이나 천엽은 늘 웰빙음식 입니다. 다만 내장의 특성상 천엽을 고를 때에는 싱싱한 것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고, 꼭 잘 씻어서 먹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