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지식/건강정보

로얄젤리 효능 확인

by 팩트맨 2018. 5. 27.

신의 음식 혹은 왕(여왕)을 위한 음식이라고 일컬어지는 로얄젤리 효능 들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상당히 고급스러워 보이는 이름이죠?


Waugsberg/ccbysa

로얄젤리는 일벌이 생산하는 액상성분인데, 이것을 먹고 자라는 여왕벌은 힘, 크기, 체력 등등 모든면에서 아주 뛰어나게 성장하게 됩니다. 


꿀벌


젤리 안에 들어있는 성분들이 매우 고농도의 영양가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벌에 국한하지 않고 다른 동물이나 사람이 섭취했을때도 몸에 좋습니다. 효능들을 알아볼까요?



1. 알러지 반응들을 완화합니다.

로얄젤리는 히스타민의 방출과 증가를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가 알레르기라고 부르는 증상들은 몸에서 균을 감지해 히스타민을 과도하게 방출해서 일어나는 것입니다. 이런 반응들을 감소시켜, 알레르기 예방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병


2. 스킨관리에 좋습니다.

피부 조직의 노화를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콜라겐 생성의 촉매제로 작용하여 건강한 피부의 재생을 돕는 것입니다.


3. 남성호르몬 분비에 도움을 줍니다.

테스토스테론 수치의 향상에 기여하고 생식기관에서 정자의 생성 촉진, 운동성을 증가시켜 건강한 정자들이 생성될 수 있도록 합니다.



4. 혈액의 기름기를 제거합니다.

로얄젤리 효능으로 몸에 해가 되는 콜레스테롤 종류의 성분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고혈압이나, 경화증, 뇌졸중 등의 혈관질환으로 인한 질병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체력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고단백의 영향으로 피로회복과 뼈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많은 종류의 필수아미노산이 들어 있어서 평소 식단 불균형으로 아미노산을 제대로 먹지 못하는 사람에게도 좋습니다.



6. 두뇌회전을 빠르게 합니다.

로얄젤리는 치매를 치료하는데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뇌에서 신경을 전달하는 물질의 생성을 촉진하여, 기억력 감퇴나 불안증 등을 예방하고 머리의 회전이 빠르도록 도와줍니다.



7. 머리숱 증가의 효과가 있습니다.

고단백질의 식품이기 때문에 모발이 자라는데 필요한 성분 공급이 원활합니다. 머리카락 성장에 필요한 케라틴, 미네랄들이 풍부합니다. 먹지 않고 머리에 바르는 것도 좋다고 하니 먹지 않는 것을 고려해 봐도 좋습니다.


로얄젤리 효능 일곱가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단백질 함량이 아주 높은 식품이어서 몸에 활기를 주는 점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것은 주의해야 할 것이 있죠?



간혹 모낭염이나 표피염증 등에는 악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꿀, 화분 등에 맞지 않는 체질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로얄젤리에도 맞지 않을 수 있다하니 조금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