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괴 1kg 가격 추이를 알아보자
금을 안전한 자산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화폐에 비해서 가격이 폭락할 확률이 적기 때문입니다. 특히 전쟁이 잦은 국가에서는 금괴 보유를 선호합니다.
몇 년간 금값이 많이 오르락 내리락 했다고 합니다. 물론 큰 폭이 아니라 작은 폭으로도 요동쳤지만, 그 조그마한 비율 변화로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금괴 1kg 가격이면 차 한대를 뽑고도 남는다는 말이 있는데, 맞는 말입니다. 더구나 요즘은 화폐보다는 다른 자산들이 더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가 궁금해집니다.
아래는 지난 1년간의 금괴 1kg 가격 표를 그래프로 나타낸 것입니다. 기준 가격 통화는 '달러'입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2017년 4월에는 약 40,000 달러였습니다. 2018년으로 넘어가는 시기에 43,000 달러 까지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약 42,700 달러로 한화로 약 4,600 만원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이런 골드바는 '순금'을 기준으로 합니다. 순도를 100%로 할 수는 없지만, 99% 이상을 사용해서 만듭니다. 우리가 아는 단위로 치면 금 24k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금괴, 금 한돈 모두 순도가 달라지면 그 값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혹시나 찾아보시는 분들은 잘 확인을 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품질에 대한 정확한 검사를 받은 것이어야만 합니다.
또한 금 시세를 확인할 때에는 소매인지 도매인지 등등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자신이 살 때는 일반적으로 나와있는 금괴 1kg 가격보다 더 높게 책정이 되며, 팔고자 할 때는 더 낮게 책정이 되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차이가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워낙 상용화가 잘 되어있어서 골드바를 굳이 나가서 살 필요가 없어졌기에 금은방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정보를 직접 들을 필요가 있기에 방문해서 가격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금은 킬로그램 단위보다는 '돈'의 단위로 통용을 하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금 1돈(3.75g)의 시세를 알아보는 것이 조금 더 효율적인 면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1돈의 중량을 더 기준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출처: 네이버)
금괴의 가격과 정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