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지 빼는법 쉽게 하자
손에 딱 맞거나 조금 헐렁하게 맞추었는데도 시간이 지나면 반지가 잘 빠지지 않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손가락이 굵어지거나, 반지의 모양이 변형되거나, 밤에는 손이 붓게 되거나 등등 여러 원인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상황을 대비해서 쉽게 반지 빼는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미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지만, 모르는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하고 최대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1. 반지를 위로 힘을 주면서 뺀다.
이 방법은 제가 아는 방법 중에서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예상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손가락의 윗부분(손가락 등부분) 은 살이 쉽게 걸리기 때문에 윗부분을 헐렁하게 해주어야 잘 빠집니다. 그래서 반지 밑을(손가락 바닥부분) 엄지손가락으로 힘을 주어 올려주면서 빼면 정말 잘 빠진 답니다. 빠질 손가락은 힘을 주지 않아야 더 잘 됩니다.
2. 돌려주면서 뺀다.
이 방법도 반지를 쉽게 빼는 좋은 방법입니다. 돌리면서 빼게 되면 중간에 살이 올라와서 걸리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밑에서부터 천천히 돌리면서 위까지 쭈욱 당겨주면 됩니다. 해보면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3. 비눗물을 묻혀서 미끄럽게 해준다.
혹시나 손가락이 아프거나 부어서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손에 비누칠을 해주면 더 수월하게 뺄 수 있습니다. 미끄럽기 때문에 걸리지 않고 더 잘 나오게 됩니다. (바디워시, 로션 등을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그래도 반지가 잘 빠지지 않는다면 위의 방법들을 혼합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누칠을 한 다음 위로 힘을 주면서 빼면 정말 잘 빠진답니다.
4. 손가락에 식용유 등을 살짝 발라준다.
정말 반지가 너무 안 빠질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기름이 비누보다는 좀 더 윤활작용을 잘하기 때문입니다. 기름을 몇 방울 손가락에 떨어뜨리고 안쪽으로 잘 스며들도록 해준 다음 빼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돌리면서 당기거나, 위로 힘을 주면서 빼면 더 잘 빠집니다. 다만 손가락과 반지에 묻은 기름을 잘 씻어주어야 하겠습니다.
※ 너무 더워서 살이 처진 상태이거나, 땀이 많이 난 경우에는 쉽게 빼기가 힘들므로 손을 차갑게 해주면 더 좋습니다. 찬물에 손을 담가두거나 차가운 물체를 갖다 대고 잠시 뒤에 시도하면 더 수월하게 뺄 수가 있습니다.
반지 빼는법 4가지를 보았는데, 이 정도면 대부분 다 빠진다고 봅니다. 특히 1번은 아무 도구 없이도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나 평소에 빼내기가 귀찮거나 힘드셨던 분들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