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지식/건강정보

마카다미아 효능과 부작용

by 팩트맨 2018. 4. 27.

마카다미아 효능과 부작용


마카다미아는 견과류의 황제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맛이 좋고 영양가가 많은 견과류입니다. 오늘은 마카다미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더 나아가서 부작용도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마카다미아 사진


먼저 마카다미아 효능을 살펴보겠습니다.


마카다미아는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혈액안에 있는 혈소판의 점성을 낮추어 주고, 혈액이 끈적끈적해 지거나 응어리가 지지 도록 막아줍니다. 고혈압, 심형관질환 등에 좋은 견과류인 것입니다.



몸의 혈당량 개선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몇몇 견과류를 비롯하여, 마카다미아는 체내의 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때문에, 당뇨병 환자들도 적정량을 섭취해도 되는 좋은 견과류입니다. 


견과류 사진


이로운 콜레스테롤의 조절을 도와줍니다. 지난 번에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LDL 콜레스테롤이라고 했었습니다. 마카다미아는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낮추는 반면, 몸에 이로운 HDL 콜레스테롤은 높여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무 견과열매


기분전환에 도움을 줍니다. 마카다미아에는 항산화물질이 들어있는데, 이 항산화제가 체내에서 산화작용을 막으면 우리가 알고 있는 세포보호 등의 효과 뿐만아니라 사람의 기분, 스트레스를 개선하는 데에도 좋다고 합니다.




몸의 대사를 증가시킵니다. 체내의 신진대사에 관여하여 지방을 줄이는 데에도 도움을 주며, 마카다미아에 함유된 풍부한 다당류는 체내에 흡수가 빨라서 몸에 빨리 에너지를 공급 할 수가 있습니다.


견과류 제조과정


또한 '팔미톨레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팔미톨레산은 두피를 건강하게 해주며, 머리카락을 굵고 윤기있게 자라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어 윤기있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말린 마카다미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몸의 호르몬과 신경에 관여합니다. 치매를 예방하는 오메가-9지방산도 들어있으며, 무기질 중에서는 칼슘, 철분 또한 함유되어 있어서 빈혈이 있는 사람에게도 좋습니다.


마카다미아 효능을 알아보았으니, 부작용도 간단히 보겠습니다.



마카다미아는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견과류이지만, 간혹 땅콩알레르기 처럼 견과류 알레르기가 심한 사람들의 경우 몸에 맞지 않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많은 양을 한꺼번에 섭취했을 때 몸에 해로운 점이 정확히 밝혀지지는 않았으나, 어린이와 임산부는 한꺼번에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견과류와 같이 열량이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하루에 한 주먹 정도만 먹도록 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