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미테 부작용 증상
보통 멀미를 별로 안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심하게 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특히나 고속버스, 대형차의 뒷자석에 앉거나 차 냄새가 심하면 더욱 곤혹을 치루게 됩니다. 그래서 선택하는 것이, 멀미약보다 오래 효과가 지속되는 '키미테'인데요, 키미테도 부작용이 있으면 붙이지 말아야 합니다. 어떤 증상이 있을까요?
1. 어지러움이 더 심한경우.
키미테 부작용 가장 첫째로 멀미증상이 없어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거나 개인의 느낌에 따라서 오히려 더 심하게 어지러움을 느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심리적인 느낌이 작용할 수도 있는데요, 붙여도 심하게 어지럽다면 떼어주어야 합니다.
키미테는 기관을 마비시켜서 멀미를 못느끼게 하는 패치인데, 어지러움을 느낀다면 제대로 효과를 보고있지 못하는 것입니다.
2. 눈이 멍하거나, 갑자기 시력이 흐려지는 느낌을 받는 경우에도 제거해야 합니다. 얼굴에서 신경은 다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눈에도 영향을 미칠 수가 있습니다. 갑자기 초점이 흐리거나 이상한 느낌이 있으면 떼어야 합니다. 갑작스레 동공이 커지거나, 눈이 흐릿해진다는 사례도 많습니다.
3. 피부에 발진, 두드러기 등이 일어나는 경우.
'스코폴라민'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이 우리의 피부를 통하여 흡수가 됩니다. 간혹 민감한 사람들은, 패치가 붙여진 귀 밑 부위에 발진이 일어날 수 있으며, 두드러기가 나기도 합니다. 이런 증상을 가진 사람들은 먹는 멀미약을 복용하는게 낫습니다.
4. 기억력장애, 환각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스코폴라민은 부교감신경을 억제시키는 물질인데, 기억력 전달에도 영향을 미쳐서 실제로 기억력이 약화되게 할 수 있습니다. 드문 경우이지만 환각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5. 구강이 건조해 질 수 있다.
전부 신경억제 효과와 연관이 되어있습니다. 침 분비량 적어지고, 오줌이 잘 나오지 않기도 합니다.
키미테 부작용은 제품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위의 글과 어느정도 일치하게 나와있습니다. 성인의 경우에는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하지만 종종 발생하고, 주의성 때문에 소아용은 전문의약품으로 바뀌었습니다. (16세 미만은 약국에서 그냥 구매할 수 없습니다.)
신경마비성분이 들어있기에 사용시 주의가 꼭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