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지식/건강정보

고로쇠 수액 효능과 유의사항

by 팩트맨 2018. 3. 17.

고로쇠 수액 효능



몇 년 전에 티비 채널에 방송되면서, 사람들 사이에 관심도가 많이 상승했고 지금까지 오고있습니다. 오늘은 이 고로쇠 수액 효능과 유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효능은 무엇인가?


★나무에서 제공하는 깨끗한 음료라고 불리우고 있습니다. 알칼리성 천연 수액으로서 체내에 흡수되는 속도도 빠르고, 산성 소변으로 인해서 형성이 되는 요산결석 등의 환자에게 좋습니다. 산성 소변을 알칼리로 중화시키기 때문입니다. (하단에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혈압 수치를 내려준다.

실제 국내 연구결과에서 밝힌 것으로, 이미 치료제로 사용되는 고혈압제제 약품과 혈압저하 효과 수준이 비슷하다고 합니다. 이유는 고로쇠 수액 안에있는 엄청난 칼륨의 양이라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마시는 물의 수 십배에 달하는 칼륨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Painted maple


☆골다공증, 뼈건강에 좋다.

원래는 '골리수' 즉, 뼈에 좋은 물이라고 불렸습니다. 칼슘의 농도도 진하기 때문입니다. 고로쇠 물에는 다른 무기질도 많지만, 특히 '칼슘'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치아와 골다공증 등에 좋습니다. 생각보다 현대인들이 칼슘 섭취에 많이 소홀하다고하니 왠지 제가 먹고 싶어지는군요.


☆피로회복에 좋다.

피로회복이라 하면, 특정한 비타민, 무기질이나 '당'이 필요 합니다. 여러 종류의 이온과 천연 당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피로를 회복하는데 좋습니다. 




☆체중 감량의 효과가 입증 되었다.

이것도 국내 연구팀이 밝힌 것입니다. 고로쇠 수액을 마신 쥐들은 다른 것을 마신 쥐들보다 약 33%의 체중 감소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예부터 비만 억제에 효능을 보인다고 소문이 퍼져있었는데, 증명이 된 셈입니다.


☆빈혈, 산후조리에 좋다.

수액 안에 철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빈혈을 예방하는데에 효과가 좋기로 유명합니다. 특히나, 산후조리를 할 때에는 철분을 많이 섭취하는것이 꼭 필요하기 때문에 산후영양식품으로 괜찮습니다.


sap


유의사항.

고로쇠 수액 효능으로, 신장결석 등을 치료하는데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유의해야 합니다. 고로쇠 물은 알칼리성으로, 산성상태에서 형성이 되는 결석에는 효과가 좋지만, 염기성상태에서 형성되는 결석에는 악영향을 미칠 수가 있습니다. 



때문에 결석증 환자들은, 자신의 신장과 소변상태를 제대로 알고, 음용을 해도 괜찮은지 전문의에게 물어보고 먹는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