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지식/생활정보

악몽꾸는이유 알고 대처하자

by 팩트맨 2018. 5. 24.

수면의 깊이에 따라서 꿈을 꾸는 시간과 빈도가 달라집니다. 자주 꾼다면 몸이 피곤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더불어서 악몽을 꾸는 것은 생활에 더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고민하는 여자


악몽꾸는이유 는 평소 자신의 생활습관이나 생각 등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주 꾸는 사람은 정말 심하게 반복이 되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나쁜 꿈의 이유를 보고, 대처를 하는게 중요하겠습니다.


야식먹는 모습


1. 취침전에 많이 먹는 습관.

자기전에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은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자는 동안 뇌가 활동하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몸은 잠에 들어있는 상태인데 뇌는 활동적이게 되면, 악몽을 꾸게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2. 잠을 자는 시간이 충분하지 못하다.

최소 6시간 30분 이상은 잠을 자야 좋습니다. 연관 관계가 정확하게 정리되지는 않았지만, 연구에 따르면 수면시간이 적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꿈을 꿀 확률이 높아지고 악몽도 더 잘 꾸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경쓰는 남자


3. 신경이 예민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우리가 평소 의식이 있을때 생각하는 것이나 느끼는 감정은, 우리가 자는 동안 뇌의 생각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즉, 평소 불안한 생각을 많이 하거나 좋지 않은 감정을 많이 느끼는 것은 악몽꾸는이유 가 될 수 있습니다.



4. 늦게 자는 습관이 있다.

늦게 자는 것은 수면 및, 리듬에도 안좋기 때문에 피해야하는 습관입니다. 이것은 악몽을 꾸는 이유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미 오래전에 연구로 증명되었는데 아침형 인간이 아닌, 새벽형 인간(늦게 자는 사람들)들은 나쁜 꿈을 꾸는 빈도가 더 높다고 합니다. 늦게 자면 실제로 나쁜 꿈을 꿀 확률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알약들


5. 복용하는 약물이 있다.

특정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은 더 악몽을 자주 꾸게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는 그 약물의 종류나 개인의 상태에 따라서 밀접하게 연관이 있지는 않을 수도 있으나, 자신이 복용중인 약을 한 번쯤 확인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5가지의 악몽꾸는이유 들을 체크해보셨나요? 보면서 느낄 수 있지만, 다른 외적인 것이 아니라 일상습관들이 거의 대부분입니다. 자신도 일상에서 저 5가지에 해당하는 부분이 있다면, 그것들이 쌓여서 악몽의 원인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마음을 편하게 가지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과 건강한 수면시간을 지키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