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지식/건강정보

발바닥 굳은살 통증 제거법

by 팩트맨 2018. 4. 19.

발바닥 굳은살 통증

구두 신은 모습


발바닥 굳은살은 발에서 특히 압력이 많이 가는 부위에 생기기 마련입니다. 걷는 습관과 신발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신발이 너무 헐거워서 마찰이 심하거나, 너무 딱 맞는 경우에도 좋지 않습니다. 


남자의 발


발바닥에 굳은살이 많아지거나 심해지면 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어떻게하면 없앨 수 있을까요?


굳은살이 광범위하게 분포하거나 두껍게 생겼다면 그대로 두지 말고 제거를 해주어야 합니다. 


죽은 피부세포들이 모여서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그냥 둔다고 해서 저절로 다 없어지지는 않으며, 계속 쌓이게 된다면 너무 커집니다. 부드러운 생살이 아니라 딱딱한 살이기 때문에 힘을 받으면 그 부위가 통증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손톱깎이로 조금씩 잘라내어도 상관은 없지만, 자칫하면 감염의 우려도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목욕 후 몸이 불어있을때 각질제거기 같은 것으로 긁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제거기가 없다면 타올 등으로 살살 문질러서 조금씩 벗겨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가끔 관리를 해주면 되지만, 환경이나 체형에 따라서 금방 재발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발바닥 굳은살 통증을 없애려면 근본적으로 자신의 환경을 고려해야 합니다.


서있는 모습


위에서 언급했듯이 신발이 너무 헐겁거나 딱 맞는 경우, 특정 부위에 압력이 많이 가는 신발을 신는 경우, 너무 딱딱한 구두를 신거나 걷는 습관이 팔자걸음인 사람들은 이런 환경들을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푹신푹신한 깔창을 사용하거나, 자신에게 편한 운동화를 착용하는게 도움이 되겠지요? 집에서 시간이 나면 족욕등으로 피로를 풀어주면서 각질을 벗기는 것도 좋답니다.


마사지 하는 모습


체형의 문제로 너무 굳은살이 심하게 생긴다면 치료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개는 적절한 관리와 환경의 개선으로 나아질 수 있습니다. 



발바닥 굳은살 통증 제거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티눈이나 사마귀의 경우는 다른 방법으로 치료를 해야하므로 오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