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정보/동식물

코디악베어는 어떤 곰인가

by 팩트맨 2018. 3. 7.

코디악베어

코디악베어


회색곰, 또는 그리즐리 베어나 알래스카불곰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이름을 4개나 가지고있네?) 

몸길이: 2.5 ~ 2.8 m 로 북극곰과 비슷한 크기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추운곳에 서식하는 북극곰 몸무게는 조금 더 많이 나갑니다.

코디악베어라는 명칭이 붙은 이유는 알래스카의 코디액 섬에서 살기 때문이죠.

 


Grizzly Bear


온순할 것 같다는 생각은 쓰레기통에 넣고 오는게 좋습니다. 성질이 포악하고 매우 사나운 맹수이며, 식인곰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 최강의 타이틀은 북극곰에게 살짝 내주었지만, 다른 동물들 중에서는 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어마어마한 체구와, 힘 때문입니다.


Kodiak Bear


이 그리즐리 베어가 캐나다 북부지역에서 사람들을 죽이고 잡아먹는 일이 여러번 발생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함부로 이곳에 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당연하겠죠.) 그리고 인명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 이 맹수를 사냥하도록 허가를 해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Alaskan Brown Bear

Derek Hatfield/CC BY2.0


더구나 겁이 없고, 한번 사람을 얕잡아 보게 되면 사람들이 있는 곳에도 아랑곳 않고 튀어 나와서 습격을 하기 때문에 아주 무서운 맹수라고 합니다. 다른 맹수들도 그렇지만, 사람을 한번 잡아먹으면 그걸 잊지 못하기 때문에 아주 위험해 진다고 합니다.


Analise Zocher/CC BY2.0

포스를 보십쇼. 발톱이 아주 길죠? 동물을 살짝 할퀴면. (상상에 맡깁니다.) 

북극곰이 앞발로 후려치는 힘이 약 3톤 정도까지 나간다고 합니다. 코디악베어도 약 2.5 톤 정도로 비슷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전성기 마이크 타이슨의 최고 펀치력이 1톤 이라고 하는데, 그렇다면 마이크 타이슨 3명이 동시에 한곳을 집중해서 펀치를 날리면 비슷한 힘이 나오겠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