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지식/건강정보

남자 케겔운동 이점과 주의점

by 팩트맨 2018. 6. 19.

케겔운동은 1948년 아놀드 박사가 제안한 훌륭한 운동입니다. 처음에는 주로 여성을 대상으로 방법과 효과를 설명했지만, 남성 또한 할 수 있는 운동이며 효과만 다를 뿐 하는 방법은 거의 동일합니다. 



운동 기구가 없이 할 수 있어서 좋고 실천만 잘할 수 있다면 아주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봅니다. 그 효과는 무엇일까요?


웃는 남성


남자 케겔운동 효과


1. 발기 부전을 치료합니다.

남자가 케겔 운동을 하면 골반저 근육이 강화됩니다. 이 골반저 근육 부위가 강화되면 혈류가 증가하게 되어 혈액이 더 잘 모이게 됩니다. 그래서 더 크게 발기가 가능하도록 만들며 발기력이 강화되고 더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2. 조루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쉽사리 제어하기가 힘든 부분이지만 실제로 조루증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사정 시간을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남자가 꾸준히 케겔운동을 하면 사정을 제어하는 것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3. 기본적인 성 기능이 향상됩니다.

사정의 양이 증가하게 되기 때문에 정자의 수도 많아지게 되어 성 기능이 강화됩니다. 또한 원활한 혈류로 인한 혈액의 증가는 자극성을 증가하게 만들어, 남성이 더 큰 자극을 받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부부


4. 방광 기능에 좋습니다.

요새 젊은 사람들도 과민성 방광을 앓고 있는 사람이 늘고 있다고 하죠? 케겔운동은 방광 주위의 근육을 잡아주기 때문에 이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골반 부위의 근육은 평소 단련하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나이가 들 수록 요실금이 생기는 일이 잦은데, 이 운동을 하면서 소변을 제어하는 근육도 같이 강화가 되기 때문에 요실금까지 예방이 가능합니다.



5. 직장, 대장 등의 하부 장기의 기능에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이는 남자 여자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케겔운동을 할 때에는 괄약근도 같이 강화가 되기 때문에 배변을 조절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대장과 소장을 잡아주는 하부의 골반 근육이 단련됨으로써 매우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골반


남자 케겔운동 효과 다섯 가지 외에 부작용에 관해서도 알아두면 좋겠지요? 



유념해야 할 사항: 너무 무리해서 강하게 하거나 과도하게 자주 하면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굳이 너무 빈번하게 하지 않아도 천천히 골반 근육은 강화가 되는데, 욕심을 내어서 더 많이 하려고 하면 오히려 근육에 무리가 갈 수 있고 기능이 더 안 좋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무리하게 욕심을 내면 요도, 방광에 좋지 않으니 시간과 횟수를 정해서 되도록 규칙적으로 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