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조어 모음 요즘 줄임말 터득하자
유행어, 은어를 비롯해 요즘 줄임말이나 신조어는 하도 많이 생기다보니, 본인도 가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보면 처음보는 말들이 참 많습니다. 젊은 층도 모르는 생소한 단어들도 계속 생겨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쓰는 말들은 배워야 한다는 마음으로! 오늘은 신조어 모음을 가져왔습니다. 젊은 층에서 많이 사용하는 은어, 초성, 줄임말들도 포함입니다.
밑에 정리를 했으니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혼모노: 진짜 오타쿠, 오덕질을 하면서 피해를 주는 오타쿠.
♣ 혼모노는 일본어(실제, 진짜)에서 유래된 말로 영화 '너의 이름은'이 방영된 후로 급격히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예: 이녀석 혼모노다!)
※ '오타쿠'는 사실 한 분야의 '매니아'를 지칭하는 단어였으나, 의미가 점점 변질되어 현재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에 푹 빠져있거나, 히키코모리 기질이 있는 광적 게임매니아 등을 지칭함.
※ '히키코모리'는 대인기피, 사회부적응 등을 이유로 집에서만 박혀있는 은둔형의 사람을 지칭함.
갑분싸: 갑자기 분위기 싸해진다.
임티: 이모티콘
ㅇㅈ: 인정
ㅆㅇㅈ: 십인정=진짜로 인정한다.(십에다가 쌍시옷을 붙이면 안되기에 '십'으로 썼습니다.)
가즈아: 가자
존버: zone(존)나 버티기
TMI: Too much information, 정보가 너무 과하다. (요즘 줄임말 중 거의 유일한 영어.)
법블레스유: 법 bless you, 법이 너를 축복했다, 법만 아니면 가만 안뒀다. (법 덕분에 산 줄 알아라.)
톤그로: 톤과 맞지 않는 화장품을 이용해서 어색하다.
단어+알못 (예: 축알못): '단어'를 잘 알지 못하는 사람 (예: 축알못=축구를 잘 알지 못하는 사람)
틀딱: 틀니 딱딱충 이라는 뜻으로, 틀니를 낄 나이인 늙은 사람을 비하하는 말. (늙은 사람 전체를 비하하지는 않고, 주로 억지를 부리거나 나이가 벼슬인 마냥 행동하는 사람들에게 사용)
영고: 영원한 고통.
마상: 마음의 상처.
바상: 바람의 상처.
복세: 복잡스런 세상.
존예: 매우 예쁘다.
단어+완얼: '단어'의 완성은 얼굴. (예: 패완얼=패션의 완성은 얼굴.)
띵작: 명작.
롬곡옾높: (거꾸로 읽어서) 폭풍눈물.
노어이: 어이가 없다.
엄근진: 엄격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케바케: Case by case, 상황에 따라서 다르다.
사바사: 사람 by 사람, 사람에 따라서 다르다.
복세편살: 복잡스런 세상 편하게 살자.
라방: 라이브 방송.
떡락: 매우 급하게 많이 떨어진다. ('가격'등에 사용.)
폭설: 폭풍설사.
답정너: 답은 정해져 있으니 너는 대답만 해라.
문찐: 문화찐따, 문화(문명)에 따라가지 못하는 사람.
금사빠: 금방 사랑에 빠진다
여기까지 요즘 줄임말, 신조어 모음입니다. 아마 지역이나 나이대에 따라서 경향도 다르고 많이 접하는 언어도 다를 것이라고 생각 되는데, 위의 신조어 모음은 어디에서나 많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주변에서 많이 접하는 것들도 있지만, 특정 분야에 한정된 언어라서 쓰지는 않았습니다. 슬슬 이런것을 찾아서 알아야 한다니 슬프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