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 잘오는 차
오늘은 씹는게 아니라 마시는 것을 보려고 합니다. 저는 무언가 달여서 끓여 먹는것을 굉장히 좋합니다. 너무 자주 먹어도 부작용이 생길 수 있지만, 대부분 좋은 점들이 더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잠이 안오는 분들을 위해서 정리했습니다.
백합뿌리차
백합은 뿌리, 꽃잎 모두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은 버릴게 없는 식물입니다. 특히 지금 말씀드리는 이 백합뿌리는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되고, 노이로제, 불안증에 효과가 좋습니다. 그래서 정신을 말끔히 안정시켜 주는 동시에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식품 입니다.
진하게 달여 먹어도 좋고, 연하게 달여 먹어도 좋습니다.
감초차
감초 또한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빠져서는 안되는 재료 입니다. 감초 자체에서 단맛이 나오기 때문에 굳이 다른 꿀 등을 넣지 않아도 되지만, 넣어서 끓여도 상관없습니다. 또한, 구운 감초를 구감초라 하는데 구운것을 달여 먹어도 동일하게, 잠 잘오는 데에 탁월한 차입니다.
산조인
산조인은 '대추 씨'가 아니라 '멧대추 씨' 입니다. 이 산조인은 정신을 맑게 해주고 심신 안정에 아주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달여 먹을때는 너무 신경이 안정되어서 오히려 잠이 않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럴때는 산조인의 양을 줄여서 먹거나, 산조인을 후라이팬에 볶은 다음에 달이면 된다고 합니다. 한번 달일때 약 15 그램 정도를 넣어서 끓이면 됩니다. 하루에 약 2~3컵 정도 마시면 좋습니다. (본인이 적당하다 싶은 정도로 조절하면 됩니다.)
감태차
감태는 수면의 깊이를 높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다가 금방금방 깨거나, 오랫동안 잠을 못 자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숙면에 좋은 신경전달물질들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길게 잘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감태추출물, 감태 아무거나 끓여서 드시면 됩니다.
대추차
대추는 잠 잘오는 차로 너무 유명하죠? 신경쇠약으로 인한 불면증이 있는 분들에게 효과 좋습니다. 비타민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체력회복에도 좋기 때문에, 건강한 수면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식품입니다. 따로 큰 부작용은 없지만, 따듯한 성질을 지녔기 때문에, 열이 많은 분들만 주의해서 적당히 마시는게 좋습니다. (열, 설사 등을 유발 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