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지식/건강정보

노화 방지 음식 8종류 (피부에 굉장히 좋은 음식)

by 팩트맨 2023. 3. 20.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연적으로 생기는 주름 그리고 노화.

주름을 완전히 제거하거나 노화를 100% 예방할 수 있는 특정한 음식은 없지만, 균형 잡힌 영양분과 산화 방지제가 풍부한 식품은 노화 과정을 늦추고 피부의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피부에 굉장히 좋은 성분들이 들어있는 그런 음식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노화 방지 음식

1. 베리류

블루베리, 딸기, 라즈베리, 체리 등의 베리류는 산화 방지제가 풍부한데,

산화 방지제는 활성산소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노화를 방지하기 때문에, 피부 건강에 가장 필요하고 필수적입니다.

베리류 중에서도 특히 블루베리는 산화 방지제가 매우 풍부합니다.

 

 

2. 견과류 및 씨앗

아몬드, 호두, 호박씨, 치아씨, 아마씨 등의 견과류와 씨앗은 모두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오메가-3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오메가3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탄력성 유지에 도움을 주며, 노화에 기여할 수 있는 염증도 줄여줍니다.

 

 

3. 지방이 많은 생선(등푸른 생선)

연어, 고등어, 그리고 다른 등푸른 생선들 역시 노화 방지에 필수적인 오메가-3 지방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또한 피부에 탄력을 주는 콜라겐의 생산에 필요한 높은 수준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4. 잎이 많은 채소

시금치, 케일과 같은 '잎'이 많은 채소류는 건강한 피부에 필수적인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경향이 있습니다.

대개, 높은 수준의 비타민 A를 함유하고 있는데, 식물성 비타민A는 세포의 회전을 촉진하여 피부를 윤기있고 젊어 보이도록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토마토

토마토는 아주 좋은 피부 노화 방지 음식입니다!

토마토에는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주름의 생성을 줄일 수 있는 항산화(산화 방지제) 물질인 리코펜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생으로 먹는 것보다는 요리를 하여 먹는 게, 리코펜의 가용성이 향상되기 때문에 토마토 볶음이나 토마토 소스를 만들어서 섭취하는 것이 좀 더 좋습니다.

 

 

6.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건강한 피부에 필수적인 건강한 지방과 비타민 E가 풍부한 음식입니다.

아시다시피 비타민 E는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강력한 산화 방지제이고, 아보카도에 있는 건강한 식물성 지방은 피부의 수분과 탄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7. 녹차

아보카도와 마찬가지로 녹차도 카테킨이라고 불리는 산화 방지제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염증을 줄여 노화를 방지합니다.

(녹차를 규칙적으로 마시는 것은 피부의 건강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8. 다크 초콜릿

의외일 수 있지만, 다크 초콜릿도 산화 방지제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에 좋은 음식입니다.

되도록 순수 다크 초콜릿이 좋으며, 소량씩 종종 먹으면 좋습니다.

 

 

피부의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을 주고, 주름도 예방할 수 있는 노화방지 음식 8종류를 살펴보았습니다.

굉장히 비싸고 구하기 힘든 그런 음식이 아니라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들입니다.

 

물론 요새는 피부에 좋은 약이나 건강 보조제도 굉장히 잘 나와있어서 좋지만, 식단이 기본적으로 잘 갖춰지는 것이 첫 번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