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러정보/지식정보

외국인이 좋아하는 한국과자 7가지

by 팩트맨 2018. 5. 18.

외국에서 일본, 한국과자는 생각보다 인기가 많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별로 인기가 없는 과자를 좋아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입맛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물음표 사진


아쉬운 점은 우리나라의 먹거리들이 일본, 중국의 것이라고 알려져 있는 경우도 많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본질은 변하지 않겠지요? 외국인이 좋아하는 한국과자를 순서대로 올려보았습니다.


엄지척


외국인이 좋아하는 한국과자 best 7



1. 초코송이

초코송이는 미국, 영국에서 특히 인기가 많은 제품이라고 합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죠? 본인은 요즘들어서 과자를 별로 먹지는 않지만, 초코송이는 맛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초콜릿이 많은게 장점이지 않나 싶습니다. 일본에서도 비슷한 초코버섯 과자가 있는데, 우리나라 것보다 인기가 조금 더 높다고 합니다.


쵸코스틱


2. 빼빼로

빼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다만, 일본의 초코스틱 '포키'의 인기도 많기 때문에 경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과자의 맛과 굵기 등등 특성이 다르죠? 외국인이 좋아하는 빼빼로는 아몬드, 오리지널, 이 두가지가 가장 대세라고 합니다. 특히 아몬드 맛이 제일 인기가 많고 판매량도 가장 높습니다.



3. 다이제 초코맛

초코가 묻어있는 것들이 주를 있는다는 느낌이 있네요. (실제로 우리나라의 초콜릿은 맛있는 편이랍니다.) 그냥 다이제말고 초코다이제가 외국인들 사이에서는 나름 선호받는 과자입니다. 



4. 오레오 시리얼

오레오는 외국인이 한국에 오면 무조건 사간다는 전설의 시리얼입니다. 미국에서는 판매가 중단되어 한국에서만 판매를 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한국과자라고 볼 수 는 없는데 현재 한국에서만 거의 유일하게 판매되기 때문에 한국 것으로 취급을 했습니다.



5. 홈런볼

홈런볼은 싫어하는 외국인이 별로 없는 과자입니다. 특유의 식감 때문이라고 합니다. 보통 초코가 안에 들어있는 쿠키들은 대부분 겉이 딱딱하거나 바삭한 경우가 많은데 홈런볼은 부드러워서 좋다고 합니다. 마치 초코 슈크림빵 축소 버전같은 느낌이라고 보아야 하나요?



6. 초코, 화이트하임

쵸코하임 또한 널리 사랑받고있는 제품입니다. 안에 들어있는 초코, 화이트초코가 입맛에 맞는다고 합니다. 



7. 포카칩 어니언 맛

사실 감자칩은 프링글스나 일본의 제품들이 워낙 많이 점유를 하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것들은 수요가 높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 꼽자면 어니언 감자칩(양파맛)이 그나마 괜찮다고 합니다. 본인도 좋아하는 맛인데 조금 아쉽습니다.


외국인이 좋아하는 한국과자 7가지를 보고나니, 역시 예상대로 초콜릿에 관련된 것들이 인기가 높음을 알 수 있습니다. 혹시 '초코파이'는 왜 없냐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의외로 초코파이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기 때문에 포함시키기는 애매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