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경제 교육/교육

9급 공무원 실수령액 자세히

by 팩트맨 2018. 2. 17.

9급 공무원 실수령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이 있기에 저도 자세히 알아보깅 위해서 9급 공무원 월급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니다. 물론 6급 7급 급여도 전부 아래에 표로 나와있습니다. 


대한 민국 인사혁신처에서 발표한 2018년 공무원 월급표 입니다. 호봉당으로 받는 기본급여가 정리 되어있고, 아래에 써있는데로 2017년에 비해서 2018년에는 2.6퍼센트 정도의 급여 인상이 되었습니다. 


표 맨오른쪽에 9급 공무원 월급이 있는데요, 실수령액은 얼마나 되는지 기본 표로 기본급여를 보고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볼 표는 정책상 현재 나오고 있는 각종 상여수당과, 보조비 등등의 수당입니다. (사진 출저=인사 혁신처) 일하는 환경과, 부서, 직급과 여건에 따라서 같은 급일 지라도 받는 급여는 상당히 차이가 날 수 있겠네요. 예컨데 결혼 여부와 자녀여부에서도 차이가 크겠네요.




 

미혼 9급 공무원 1호봉을 기준으로 기본급이 145만원 이라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8,9 등급의 직급 보조비가 11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거기다가 정액급식비 13만원 연가를 사용하지 않으면 20일치 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다 사용했다고 생각을 하고 따로 받지 않았다고 하겠습니다.

 2018년 9등급 초과 근무수당은 일당 6만7천원 정도 입니다. 한달에 한 두번 발생 했다고 계산하고, 설 , 추석등 지급되는 명절 보너스를 나누어서 계산해보면 대략 1호봉 기준으로 실수령액은 196만원 정도가 나온다고 보면 되겠네요. 물론 퇴직금, 연금은 당연히 따로 나오구요.



생각보다 괜찮네요. 요즘 점점 혜택도 많아지고 있기에 경쟁률 또한 올라가는것 같습니다. 궁금 하신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