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경제 교육/교육

2017 수능 등급컷 원점수

by 팩트맨 2018. 2. 17.

2017 수능 등급컷 원점수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불과 몇개월 전의 국가고시 였군요. 학년도로 치면 2018학년도 수능 등급컷 입니다. 최근에 평가원 모의고사와, 학평은 통합검색에서 컷이 쉽게 뜨는것 같은데 국가고시는 아직 표준점수와 백분위만 표시가 되네요. 원점수로 보는게 보기 편하기 때문에 원점수로 올립니다.


2017년 11월에 시행된 시험입니다. (자료 출저는 ebs입니다. 공공교육기관이라 표시 안해도 괜찮다는데..)


 



아 좀더 확대해야 하나. 국어 6등급의 컷트라인은 48점이 맞습니다. 

 

 

동생이 이번에 재수생이었는데, 시험 체감은 어려웠다는데 막상 그런 어려웠다는 사람들도 잘 보았더군요. 마지막에는 역시 숨은 고수들이 추가되서 그런가..수학가형 1컷 표점이 많이 낮네요 그렇게 변별력 있지는 않았나봅니다. 나형은 1~2 구간이 넓네요.


순서대로 그 다음은 사회탐구의 것을 올렸습니다. 

생활과 윤리, 윤리와사상, 한국지리, 세계사 4과목입니다.



마찬가지로 사탐2과목들의 컷입니다.

세계지리, 동아시아사, 법과정이, 경제, 사회문화 5가지 입니다. 1과목보다 2과목이 사탐이 하나가 더 많았군요.



과학탐구입니다. 물리1 화학1 생명과학1 지구과학1 입니다. 

늘 변하지 않는 우리의 과학.


과탐 2과목입니다. 물2 화2 생2 지2입니다. 본인이야 수능을 본지 한참 지나서 그 재미를 잃어버렸지만, 글 비슷한 느낌이 드네요. 거의 지2 표점이 많이 낮았었죠?



여기까지 지난번 모의고사 들에 이어서 수능 점수를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