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경제 교육/교육

2017학년도 수능 원점수 등급컷 입니다

by 팩트맨 2017. 9. 12.

안녕하세요 르쉐입니다.

모의고사, 수능 등급컷을 찾으려고 보면

가끔 잘 안나오는 경우도 있고, 더군나나

수능의 경우에는 원점수 등급컷을 보고싶어도

표준점수와 백분위로만 나와있어서

찾는데 시간이 좀 걸릴때가 있습니다.

한국 교육과정 평가원은 이상하게 원점수는 공개를

하지않고 표준점수만 공개를 하네요 늘.

슬슬 바뀔때도 되지않았나 싶네요.

어쨌든 공부하는분들 시간 덜어드리고자

각종 모의고사, 수능 등급컷을 하나씩 올리려고합니다.

 

2017학년도 수능 원점수 등급컷

 

 

이 수능 등급컷은 2017학년도 곧, 2016년 11월에 실시 한 시험의 원점수 등급컷 입니다.



 


수학 나형 1등급 표준점수가 그래도 꽤 높았던 시험이네요. 그리고 영어의 경우에는올해 부터 절대 평가로 바뀌었는데 작년에는 아직 상대평가였죠. 3등급 컷이 78점인걸 보면, 살짝 어려웠나봅니다. 절대평가보다는 상대평가가 나은거 같은데, 아닌가요?

 

 

사탐 과목 입니다.

 

 

 

 

과탐 입니다. 표준점수는 물리가 제일 높았네요

 

 

 

과탐2 과목인데, 투과목은 지구과학의 표준점수가 제일 높군요.

 

 

나머지는 직업탐구와 제2외국어, 한문 입니다.

 

 

 

 

 

이제 9월 중순 무렵입니다.

올해 수능 시험까지 그리 많이 남지는 않았네요.

물론, 많이 남았다면? 많이 남은 시간이기도 합니다.

100일의 기적, 50일의 기적, 본인은 말로만 들은게

아니라 실제로 주위에 있었습니다.

물론 저는 아니구요. ㅎㅎ

아무쪼록 이걸 보셔서, 찾는시간 줄이셨으면 좋겠습니다.

 

 

공부하는 분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