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지식/생활정보

화랑곡나방 퇴치 6가지 방법들

by 팩트맨 2018. 5. 24.

흔히 쌀나방 이라고 불리우는 화랑곡나방 퇴치 하는법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요새는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고층 건물에서는 거의 발견하기가 힘듭니다. 높은 곳까지는 잘 날지 않기 때문인데요. 


쌀나방


그래도 한번 번식을 했다하면 속도도 빠른 편이고 쌀, 콩등 곡물을 변질시키고, 곰팡이를 유발, 품질 또한 떨어뜨리기 때문에 퇴치를 해야합니다. 바구미와 마찬가지로 매우 좋지 않은 해충입니다.


화랑곡나방 퇴치 하는법 



1. 음식(쌀)에 들어가지 못하도록 관리한다.

기본적으로 이것은 꼭 관리를 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밀폐용기에 음식을 담아둔다면 더더욱 좋지만, 굳이 밀폐용기가 아니어도 (쌀)포대주머니의 입구부분만 잘 묶어도 어느정도 예방이 됩니다. 쌀 포대를 봉지안에 넣는 것도 좋습니다.


쌀애벌레


2. 자주 출몰하는 장소, 공간을 건조하게 한다.

화랑곡나방은 번식이 빠릅니다. 그리고 그 번식은 습기가 있는 장소여야 가능 합니다. 특히 애벌레는 갉아먹는 음식에 수분이 있어야 살 수 있습니다. 자주 출몰하는 장소를 햇볕이 잘 들게 하거나 곡물을 쭉 펴서 말려주면 유충들이 나오는데, 이때 골라서 없애면 됩니다. 



3. 이미 번식한 음식들은 냉동실에 보관한다.

화랑곡나방이 번식한 음식들은 버리지 않는 이상 그대로 두면 안됩니다. 그대로 두면 엄청난 속도로 또 번식을 하게 됩니다. 꼭 냉동실에 얼려서 애벌레까지 박멸하는게 좋습니다. 


방충망


4. 집안의 방충망 등에 틈새가 있는지 확인한다. (설마 이정도로? 하는 틈이 원인입니다.)

이게 정말 중요합니다. 집안에서 번식하는 것은 말리거나 얼리면 결국 줄어듭니다. 하지만, 외부로부터 계속 유입이 된다면 끝이 없습니다. 틈을 꼭 막아주도록 합니다.


마늘


5. 마늘을 망에 담아서 화랑곡나방이 들어있는 곡물에 넣는다.

마늘은 거의 유일한 화랑곡나방 퇴치 음식입니다. 다른 고추, 양파 등은 그대로 먹어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마늘을 망에 적당히 넣어서 함께 보관해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6. 트랩을 설치한다.

화랑곡나방 트랩도 효과가 좋습니다. 트랩안에 수컷을 유인하는 페로몬향을 첨가하여 수컷만 박멸하는 방식입니다. 암컷 혼자서는 번식을 못하기 때문에 결국 줄어드는 원리입니다.


생쌀알


요새는 화랑곡나방 트랩을 이용하는 집이 많은데요, 이녀석들을 아무리 잡아도 결국 외부에서 들어오지 못하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화랑곡나방 퇴치 를 하려면 방충망이나 문틈을 관리하는게 제일 우선입니다. 집에 있는 것만 잡으면 효과가 없으니 유입되는 통로를 유의해서 잘 관리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