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프로그램 정보

일본구글 주소 들어가는법

by 팩트맨 2018. 4. 28.

일본구글 주소 들어가는법



지난 포스팅에도 이야기 했지만, 구글의 검색엔진은 우리나라의 포털과는 확연히 다릅니다. 어느나라에서 검색을 하느냐에 따라, 자신이 로그인을 한 상태인지 아닌지에 따라 결과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일본구글은 주소가 다르니 당연히 다릅니다.


인터넷 페이지 사진


잠시 어떻게 다른지 조금 살펴보겠습니다.



검색 결과 사진


일본페이지에서 본 검색모습입니다. 빨간색 테두리를 보시면 알겠지만, 한국어를 사용했음에도 일어로 표기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검색사진2


반면에 우리나라에서는 평소 우리가 익숙한 모습 그대로 나옵니다. 연결은 되어있지만 번역, 반영이 다른 것입니다.



접속방법은 매우 간편해서, 경로를 적어놓았습니다. 다만, 나중에는 혼자서 편하게 들어갈 수 있도록 설명을 간단히 붙였습니다.


보통 google.co.jp로 알고 계실텐데 이 경로로는 들어가지지 않습니다. 정확히 그 나라에서 보이는 페이지에 접속하려면 다른 방법으로 접속해야 합니다.




그럼 일본구글 주소에 어떻게 접속하느냐? 뒤에다가 언어설정을 붙여서 적어주면 됩니다. 


즉, co.jp 뒤에 웹에이치피 부분을 작성해주면 됩니다. 대부분의 다른 나라도 동일합니다. 정리를해서 적어보면 이렇습니다.

일본구글 주소:

www.google.co.jp/webhp?hl=ja


간단하죠? 그냥 언어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검색결과 화면을 보면 알겠지만, 일본구글 주소는 우리나라와는 확연히 다릅니다. 다른 탭, 설정창이 모두 일어로 나옵니다. 연관어도 일어가 뜨게됩니다. 


물론, 언어만 다르게 설정되어있을 뿐이지 다른나라에 연결이 되는 것은 다 유효합니다. 다만 동일한 언어를 한국과 일본에서 각각 검색했을때 나오는 목록은 많이 다릅니다. 


웹연결모습


매일매일 방법을 찾는 것보다, 간단히 원리를 알아놓으면 그때그때 들어가기 편하므로, 약간만 외워두면 좋습니다. 일본구글 말고 응용해서 다른 외국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근데 나라마다 슬래시 전의 주소가 약간 달라서 외우기는 힘들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