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지식/건강정보

턱아래 멍울 간과하지 말자

by 팩트맨 2017. 11. 12.

저도 그렇지만, 턱아래 멍울이 간혹 생기고는 합니다. 이런 혹들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대부분의 경우는 큰 문제가 아니지만 어떠한 경우에는 방치하면 안되는 것도 있기 때문에 스스로 체크를 하면서 필요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턱아래 멍울이 생기는 이유와 조치

대부분의 경우에는 임파선이 부어서 생기는 경우가 대다수를 차지하지만, 전부는 아닙니다. 결절과, 종양(혹) 등등 인 경우도 있습니다. 간혹이지만, 턱에 골절이 있거나 뼈에 금이 간 경우에도 멍울은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임파선이 부은것이면, 만졌을때 딱딱하고 통증이 있습니다. 임파선이 붓는 이유는 대개 감염과 피로 때문입니다. 목에는 많은 림프절(임파선)이 모여있는데, 피로가 심하거나 몸에 병균의 침입이 잦은 경우에 부어서 멍울이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턱아래 멍울이 생겼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위에서 말한 것 처럼 몸의 면역력이 약해져 있는 상태거나, 피로함으로 임파선이 붓는 경우는 며칠 지나면 나아집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험하는 것이구요. 하지만 매우 빈번하게 이런일이 발생한다면 병원에 가봐야 합니다.

 

 

왜냐하면, 피로로 인해서 멍울이 생긴 것 일 수도 있지만, 아닐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나이가 있는 경우에는 그냥 방치했는데, 림프절에 종양이 생겼던 것일 수도 있고, 지방종 또는 갑상선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더구나 부모가 갑상선이 좋지 않다면 자식도 그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초음파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상태를 확인하고, 몸의 면역력과 평소 생활에서의 피로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 하지만, 부위가 부위인 만큼 이상하다 싶으면 꼭 진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신 분들은 꼭 건강을 챙기는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