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지식/생활정보

초파리 생기는 이유

by 팩트맨 2017. 10. 17.

안녕하세요 르쉐입니다. 오늘은 초파리 생기는 이유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필자의 집에는, 사슴벌레를 비롯한 곤충들을 몇 키우고 있어서 잡충들이 자주 생기곤 합니다. 물론 지금도 어느정도 꼬입니다. 근데 참 신기한 점 한가지가, 초파리는 그 근원을 파악하기 힘들게 생긴다는 점입니다. 주광성도 가지고 있어서, 밤에 스탠드를 켜놓거나 핸드폰을 하게되면 그리로 몰려들어서 너무나 짜증이 난답니다. 초파리 없애는법이 중요한데, 생기는 이유를 알아두고 예방하는것도 초파리 없애는 법 중에 하나겠지요?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초파리 생기는 이유

 

 

우선적으로 알아두어야 할 점은, 초파리도 종류가 수 천 가지에 이른 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흔히 우리의 삶에서 나타나는 놈들은 과일,노랑 초파리 종류 입니다. 주로 음식물 쓰레기 같은 곳이나, 음식물이 있는곳, 부엌 등에 자주 출몰 합니다. 인지는 못하고 있지만, 화장실 에서도 아주 다량으로 나온다는 점 알아두셔야 합니다.

 

 

 

 

이 녀석들은 번식을 위해서 적합한 장소를 찾아다니는데, 하필 그 적합한 장소가 바로 우리의 삶 속 입니다. 알을 낳기 위해서는 발효된 음식, 상한 과일, 야채 등등이 있는데요, 물론 이런 장소가 아니어도 습하고 따뜻한 곳이면 어디서든 알을 낳습니다. 하수구 라던지, 배관 같은 곳에서도 잘 번식합니다. 이 때문에, 집안에 눅눅하고 습한 곳이 많거나 하면 이 또한 원인이 됩니다.

 

p.s 그리고 저 처럼 집에서 곤충을 키우는 경우에는 먹이로 젤리를 두는데, 젤리처럼 시큼한 냄새를 풍기우는 곳이라면 백이면 백 나타납니다. 식초 같은게 첨가된 식품이 있다면 더 확실하게 나오겠죠?

 

 

초파리 암컷은 멀리서도 시큼한 냄새를 맡고 번식장소를 찾아 다니기 때문에, 집에서 과일, 과자 등을 먹고 식탁에 그냥 방치해 두면 금방 금방 꼬이게 됩니다. 과자에도? 라고 생각할 수가 있는데, 우리 후각 기준과 다릅니다. 음식물 냄새를 풍기게 되면 충분히 생길 수 있습니다. 크기도 작아서 방충망, 창문 틈새로 잘 들어오기 때문에, 우리 생각에는 들어올 곳이 없다고 해도 약간의 공간만 있다면 어디서든 나옵니다. 아마 완전히 방충 가능한 집은 없을 겁니다.

 

 

 

 

 

 

 

또한, 우리가 밖에서 야채를 사거나, 과일을 살때 초파리가 이미 과일 껍질 위, 야채 주변에 알을 낳아 놓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집에서 아무리 관리를 잘해도 이미 밖에서 사온 식품에 알이 있기 때문에, 집에서 상온에 보관하게 되면 이 또한 초파리 생기는 이유가 됩니다. 무엇보다도, 이러한 점 때문에 밖에서 사온 청과류 들은 겉을 깨끗하게 씻어서 보관하는게 중요하기도 합니다. 식중독 위험도 있으니까요.

 

 

더구나 이 놈들은 수명주기가 매우 빠르고, 알 또한 짧은 기간 내에 약 500여개의 알을 낳기 때문에 한번 생기면 금방 많아집니다. 예방도 중요하지만 완벽히 예방하기는 힘드니 초파리 없애는법이 중요합니다. 포스팅 주제상 초파리 없애는법 은 바로 다음 포스팅에 따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이번에는 초파리 생기는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 초파리 없애는 법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읽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