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지식/생활정보

보건증 발급 방법 절차 알아봐요

by 팩트맨 2017. 10. 15.

안녕하세요 르쉐입니다. 알바, 요식업 관련 일을 한다던지, 의료관련시설에서 근무를 하게되면 보건증이 필요하죠? 오늘은 보건증 발급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건소에서 검사를 하게되면 일주일후에 보건증이 발급이 되서 찾으러 오라고 하죠. 근데 보건소까지 가기가 힘들 경우 또는, 이미 사용해서 몇장이 더 필요한 경우에는 집에서 인터넷으로 재발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본인도 알바 때문에 갔었습니다. 필요한 몇 가지 준비 사항들이 있는데요, 사진을 보면서 절차를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건증 발급 방법

 

 

1. 검색창에 '공공보건포털'을 검색해서 공공보건포털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http://www.g-health.kr/portal/index.do 이 주소로 바로 들어가도 됩니다.

 

 

 

 2. 홈페이지 중단에서 좌측 아래 부분에 '자주 찾는 메뉴'에서 제증명 발급받기 버튼을 눌러 주면 됩니다. 음 화질이 좀 안좋게 나왔네요. 죄송합니다.

 

 

 

3.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보건기간 찾기가 나옵니다. 보건기관 찾기를 클릭하고, 본인이 보건증을 받으러 갔던 지역을 검색하면 됩니다. 아래에서 같이 볼게요.

 

 

 

 

 

 

 

아래에서 보면 저의 경우에는 서울에 있는 강동구 보건소로 갔었기 때문에 '강동'을 검색해서 찾았습니다. 그냥 지역만 간단하게 쓰면 됩니다.

 

자신이 검진을 받았던 곳이 의료원인지 보건소인지, 기관구분에서 선택해주면 좋습니다.

 

 

 

그리고 기관마다 발급, 재발급이 가능한데 간혹 불가능한 기관이 있기도 합니다. 위에서처럼 기관을 찾아서 클릭하면 가능한지 불가능한지 다 뜹니다. 강동은 가능하다고 뜨네요. 그리고 이렇게 다했으면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다 입력후에 '공인인증서'인증을 해주면 됩니다. 준비사항은 공인인증서 군요?

 

 

 

 

그리고 위와같이 본인이 최근에 검진했던 결과서중 유효한 것들이 나옵니다. 신청 및 발급내역에서 원하는 것을 다시 프린터하면 됩니다. 결제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재발급료는 500원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받기전에 프린터가 잘 작동이 되는지 미리 확인해 주시는게 좋겠습니다. 그래야 바로 출력하기 수월하겠죠?


 

발급 받은 후에는 다시 500원을 내는 일이 없도록 꼭 복사본을 만들어 놓는게 좋겠네요. 그리고 유효기간이 있기 때문에 너무 늦게는 재발급이 되지 않으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오늘은 보건증 발급 방법 절차를 알아 보았습니다. 읽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2017/05/14 - [정보와 지식/건강정보] - 보건소 성병검사 하는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