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경제 교육/시사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by 팩트맨 2017. 10. 2.

안녕하세요 르쉐입니다. 오늘은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순위라기는 하지만, 뭐 어디가 좋다는 식의 순위매기기로 쓴것이 아닙니다. 그냥 현재 국내에서 이용량의 정도와, 주관적인 만족도로 순위를 정했구요 , 제가 이용해본 결과 개인적으로 어디가 좋았는지와 장단점들은 적기는 하였으나 높은 점수로 포함시키지 않았습니다. 우선 제가 쓰는 순위는 대략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있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거기에 개인적인 생각들은 따로따로 써두었습니다. 그럼 포스팅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

 

 

 

 

1. 빗썸

 

 

가상화폐 거래소 1위는 빗썸을 넣었습니다. 사실 다른곳은 어느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빗썸 가상화폐 거래소의 경우에는 이용자 수가 아직까지는 다른곳보다 훨씬 많습니다. 더구나 외국인들도 많이 이용을 하고, 거래량 또한 해외에서 손에 꼽을 정도로 많기 때문에 파급력이 굉장히 강합니다. 상장 파급력 또한 강하구요.

국내에서는 단타 천국이라고 불리우기도 하는데, 시스템이 간편하게 되어 있는 편이라 이용자 수가 많은듯 합니다.

무엇보다  현재 국내에서 상장되어 있는 코인이 많은편이라서 그러기도 합니다.

다만, 이용자 수가 많을때 서버가 불안정한 경우는 있습니다.

다른곳도 마찬가지인데, 거래량이 많아서 에러가 종종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2.코빗

 

 

2위에는 코빗을 넣었습니다. 물론 이유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거래소 입니다. 들어가보면 떡하니 최초라고 나와있네요.

코인원과 비슷한 정도의 가상화폐 거래소라고 생각이 들었는데, 이번에 넥슨에서 인수를 하였기 떄문에

뭔가 좀 더 사람이 몰리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서 2위로 정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 수와 총액은 아래 코인원보다 많이 밀립니다.

서버는 자주 터지지는 않는편 입니다. (나중에는 모르겠습니다. 사람이 더 많아지면 또 모르죠)

상장된 코인의 종류는 국내에서 가장 많네요.

 

 

 

 

 

 

 

 

 

3. 코인원

 

 

3위로 코인원입니다. 이용자 수는 코빗보다 많습니다.

한달인가? 전부터 신규가입자에 대한 입금제한을 오랫동안 해제하지 않아서 그 전에 있던 사람들 말고는

새로 이용하려는 사람들이 없었기 때문에 단점으로 작용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2주일전에 아이디를 만들고

이용하려했는데 입금이 되지 않아서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코인원 가상화폐 거래소는 이용자가 많은 편이니 3위로 썼습니다.

이곳도 서버가 그래도 자주 터지지는 않는편 입니다. 

 

 

4.코인네스트

 

 

저도 알게된지 얼마 안된 거래소 인데, 아직 생긴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거래량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이유는 '큐텀','네오' 라는 코인이 아직 빗썸등에는 상장되지 않았는데, 여기에는 있기 때문에

저 2개의 코인을 구매하려고 사람들이 많이 찾습니다.

 

 

 

여기까지 주관적인 생각을 좀 적어 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