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경제 교육/교육

2016학년도 수능 등급컷 (원점수 전 영역)

by 팩트맨 2017. 9. 17.

안녕하세요 르쉐입니다.

지난번에 17학년도에 이어서 이번에는 2016학년도 수능 원점수 등급컷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자면, 교육과정 평가원에서 표준점수,백분위 말고 원점수로도 좀 등급 구간을 알려주면 좋겠습니다. 왜 굳이 다 쓰는것도 아니고 표준점수만 써서 주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저도 고등학생때 6월,9월 모의고사를 보고 원점수 등급컷이 나와 있지 않아서 참 답답했습니다.

여튼 볼까요?

 

 

 

원점수 입니다.!

 

2016학년도 수능 등급컷

 

 

2016학년도 수능 등급컷, 시행은 2015년에 시행한 시험입니다.

 

직업탐구, 제2외국어 모두 전 영역 다 있습니다.



 

a형 b형으로 국어를 나누었던 때였네요. 제가 고3때 수능을 보고나서

2년후에? 치뤘던듯 하네요.

국어는 a형 b형으로 나누어서 이과는 a형 문과는 b형을 봤다죠?

 

 



위와 아래는 사회탐구 과목의 등급컷 입니다.

저는 과탐을 봤었기에 체감은 잘 모르겠네요.

문과생들은 법과정치가 점수따기 어려웠다고 했던거 같은데..

 

 

 

아래 부터는 과학탐구 영역입니다.

생명과학 1컷이 42점이면, 정말 난이도가 불이었나 봅니다.

제가 볼때도, 화학이랑 생물은 시간 조절 잘못하면

시간이 모자라서.. (특히 유전문제) 시간 배분연습을

많이 했던 기억이 나네요.

 

 

 

아래는 직업탐구 과목입니다.

직업탐구 과목을 보면, 시험을 보는 학교가 달라진다고해서

보는 학생들도 있던 기억이 납니다.

 

 

다시 아래부터는 제2외국어 과목을 올렸습니다.

 

 

 

이번에도, 이걸 보면서, 점수 확인 하는시간 줄이셨기를 바랍니다. (모의고사 기출문제 수능 기출문제 풀고 채점 하시는 분들!!)

 

댓글